티스토리 뷰

IT 정보

구글 스택드라이버 프로파일러

훈쓰희쓰 2018. 4. 6. 17:48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Hun!입니다!


클라우드에 관한 기사를 찾아보다가 개발자를 도와주는 도구에 대한 기사가 있어서 오늘은 클라우드와 관련된 기사인 'techrepublic' 사이트의 〈Google offers developers new Stackdriver tools to debug code, boost app performance by Conner Forrest〉를 번역하여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글은 해당 기사를 번역하고 저의 생각을 담아 정리한 글임을 미리 공지합니다. 저작권 관련 문제가 생기게 될 경우 삭제 및 수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발자는 스택드라이버 프로파일러(Stackdriver Profiler)를 사용하여 어떻게 코드가 실행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덱(slide deck), 피치(pitch) 또는 프레젠테이션을 구축하시겠습니까? 큰 테이크 아웃(takeaways)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은 성능을 개선하고 컴퓨팅 비용을 낮추는 새로운 개발 도구로 스택드라이버 프로파일러(Stackdriver Profiler)를 도입했습니다.

○ 구글의 스택드라이버 디버거는 프로덕션에서 실행 중인 앱에 대해 정지지점(breakpoint) 디버깅 방식을 제공합니다.


지난 주인 3월 28일 수요일에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는 프로덕션에서 앱에 대한 코드가 어떻게 실행되는지를 분석하고 성능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컴퓨터와 관련된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개발자 도구인 'Stackdriver Profiler'를 소개하였습니다.



Google 블로그 포스트에 언급된 바와 같이 'Stackdriver Profiler'는 'Stackdriver Trace'와  '디버거'와 같은 기타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도구(APM)의 포트폴리오를 결합합니다. Stackdriver Profiler는 지금 현재 베타버전입니다.


개발환경 전반에 걸쳐서 성능을 매핑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프로덕션에서 앱의 성능을 정확히 나타내지는 못합니다. 스택 드라이버 프로파일러는 개발자들에게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최적화하고, 특히 집약적인 메모리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운영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더 쉬운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에 따르면 "만약 당신이 프로덕션에서 코드 실행을 분석하지 않는다면, 예상치 못하게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은 누구도 그것에 대해 알지 못하거나 어떤 것도 할 수 없도록 웹 서비스의 지연시간과 비용을 증가시킬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또 포스트에 따르면 스택드라이버 프로파일러는 모든 환경에서 코드 실행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또한 지속적으로 실행되며 코드베이스(codebases)를 대상으로 하는 잠재적인 영향을 제한하는 특정 통계방법들을 사용한다고 포스트는 전하였습니다.


"스택드라이버 프로파일러"는 선택된 시간대로, 당신의 어플리케이션의 모든 인스턴스에서 실행되는 간단한 샘플링 기반의 계측을 통하여 데이터를 수집합니다.”라고 포스트는 전했습니다. “그런 다음 이 데이터를 플레임 차트에 표시하여 세로 축에 있는 계층을 호출한 기능과 가로 축에 있는 각 기능에 대해 선택된 메트릭(CPU 시간, 벽(wall) 시간, RAM 사용도, 경합 등)을 나타냅니다.” 여기서 벽 시간이란 각 프로그램이 수행하는 실제시간을 말합니다.


스택드라이버 프로파일러는 Java(자바)와 Go(고), Node.JS, Python(파이썬)을 지원한다고 포스트에 적혀있습니다. 이 발표의 일환으로, 구글은 또한 '스택드라이버 디버거'와 'GitHub Enterprise'및 'GitLab'사이에 새로운 통합을 공개하여서 더 많은 장소에서 코드 미러링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구글은 트레이스(trace)에 다중 프로젝트 지원을 이번 주에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구글 스택드라이버 프로파일러는 2014년에 구글이 아마존에 대응하기 위하여 인수한 스택드라이버의 클라우드 모니터링을 이용하여 응용된  도구라고 생각됩니다. 원래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모니터링하기위해 사용했지만 더 확장되어 개발자가 클라우드 자원을 이용하여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을 모니터링을 도와준다고 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