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Bing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RSS 제출

안녕하십니까 Hun!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와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이어서 'Bing(빙)'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을 제출하는 방법과 더불어서 'RSS'도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Bing의 경우 사이트 등록은 2주 전에 하였는데 그 동안 깜빡하고 어제 급하게 제출하였습니다. 


Bing(빙)은 간략하게 설명하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검색포털로 전 세계적으로는 구글에 이어서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 웹마스터도구에 웹사이트를 등록하면 Bing뿐만 아니라 MSN, 야후(Yahoo)에도 노출이 가능해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사이트맵과 RSS는 웹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역할을 하는데 이 두 가지를 웹마스터도구에 제출하면 검색로봇이 더 효과적으로 웹사이트를 인식할 수 있어서 노출을 증대시킬 수 있습니다. 우선 Bing 웹마스터도구로 접속하여줍니다.



처음 접속하시면 '대시보드'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참 친절하게도 저희가 수행해야할 작업인 'Sitemaps' 항목이 본문 위에서 2번째로 위치하여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그 항목의 우측의 'SITEMAP 제출'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먼저 사이트맵을 제출하는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 유저의 경우 사이트맵 파일 URL 경로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사이트맵 파일 URL 경로는 사이트맵 파일을 '글쓰기'를 통하여 첨부시키고 발행하여 그 글로 들어가서 링크 주소를 복사시킨 것이고 웹사이트 주소뒤에 'attachment/~'가 붙은 형식입니다. 입력은 위의 빨간색 박스 표시한 것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이때 Bing 웹마스터도구의 경우 네이버와 구글와는 다르게 입력 칸에 블로그 주소가 없어서 그냥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입력하셨으면 우측의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의 화면처럼 '사이트맵'이 잘 제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그 다음으로 'RSS'를 제출하여 보겠습니다. RSS도 사이트맵을 제출한 방법과 동일하게 'Sitemaps' 항목에서 제출합니다. 등록 방법은 정말 간단하게도 위의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것처럼 블로그 주소뒤에 '/rss'만 이어서 붙이고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끝납니다. 이것으로 사이트맵과 RSS 모두 제출 완료하였지만 'Sitemaps' 항목 아래에 제출된 목록 중 사이트맵과 RSS의 상태가 '보류 중'으로 바로 적용이 안 될 것입니다. 어느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니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저는 어제 밤에 제출하였고 오늘 오후쯤에 접속하여 확인하였습니다. 



바로 위의 화면이 오늘 확인한 것으로 'Sitemaps' 항목의 우측을 보시면 '상태'가 '보류 중'에서 '성공'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으로 드디어 네이버와 구글에 이어서 Bing 웹마스터도구도 '사이트맵'과 'RSS' 등록을 완료하였습니다. 이상으로 "Bing(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맵, RSS 제출하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