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십니까 Hun!입니다!


어제 저에게 뜻밖이기도 하고 놀랍고도 기분 좋은 일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건 바로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승인되었다는 소식을 접한 것이었습니다. 제가 요즘 아침 일찍이 도로주행 교육을 받고 있는데 교육을 받고나서 집으로 향하던 중에 습관대로 이메일을 열어보았습니다. 이번에도 그냥 그렇겠지 하고 별로 결과를 기대하지 않고 확인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로부터 받은 이메일의 제목이 그 동안 받았던 제목과 조금 달랐습니다. 그 동안은 ‘Google 애드센스 계정 상태’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받았는데 이번에는 ‘사이트의 애드센스 연결 완료’라는 제목의 이메일을 받았지 뭡니까? 떨리는 마음으로 클릭하여 들어가 보았고 아래의 사진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습니다! 여러분 저도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었다는 말입니다!! 이렇게 승인을 받게 되기까지 참 길고 길었습니다. 처음 시도했던 날짜로부터 기간과 시도한 횟수를 세어보았는데 제가 올해 3월 12일부터 시도했었으니 지금까지 117일이 걸렸었고 17번 시도를 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기간과 횟수사이에 재미있는 것이 있는데 우연이지만 기간에 100을 빼니 시도한 횟수와 같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제 애드센스에도 합격했으니 합격을 위해서 애드센스의 눈치를 보느라 할 수 없었던 것들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텍스트 수와 사진 수에 연연하지 않고 포스팅을 할 수 있고 ‘~한다’로 끝나는 문어체인 다나까 체는 줄이고 자유롭게 ‘~해요’로 끝나는 구어체를 쓸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애드센스에 승인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를 말씀드리면 그것은 텍스트 수를 늘리고 사진 수를 줄이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실패했던 16번째 시도와 성공한 17번째의 시도 사이에 다른 점은 포스팅의 개수도 아니고 방문자 수도 아니고 텍스트 수와 사진 수이기 때문입니다.(여기서 시도는 애드센스에 재신청한 것을 가리킵니다.) 16번째 시도와 17번째 시도 사이의 기간은 20일정도이고 그 동안 아무런 작업을 하지 않아서 포스트의 개수는 동일하고 방문자 수는 오히려 줄고 있었습니다. 16번째 실패를 겪은 다음 이번 주 화요일에 17번째 시도를 하였고 수요일 밤에 사진이 많다고 여겨지는 포스트를 마킹하고 나머지 포스트들에서 불필요하다고 여겨지는 사진들은 모두 지워버리고 추가로 텍스트 보강 작업을 하였습니다. 


만약 이번에도 떨어진다면 마킹한 포스트들을 백업해두고 블로그 내에서는 없애버리려고 하였습니다만 다행히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수정작업에 시간을 안 쓰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애드센스로부터 승인받았을 때 상황을 말씀드리면 제 블로그의 카테고리는 3개로 각각 적어도 20개의 포스트가 포함되었고 총 포스트는 비공개를 제외하면 69개였습니다. 그리고 이 포스트들의 텍스트 수와 사진 수를 세어보았는데 총 텍스트 수는 118756이고 총 사진 수는 137이었습니다. 이를 총 포스트 갯수로 나누어서 각 포스트 당 평균 텍스트 수와 사진 수를 구해보면 평균 텍스트 수는 1721.1로 평균 사진 수는 1.99로 2개인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받았을 때의 상황

총 포스트 수 : 69

포스트 당 평균 텍스트 수 : 1721

포스트 당 평균 사진 수 : 2


애드센스에 제가 합격한다고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제가 할 수 있었던 것처럼 여러분들도 원칙에 맞게 꾸준히만 하신다면 만족하시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